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2022 박물관 미술관 주간 행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25회 작성일 22-06-02 10:41

본문

 

2022 박물관 미술관 주간(이하 박·미 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박물관·미술관 주간 운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513()의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522()까지 진행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513일부터 522일까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운영합니다

올해 박·미 주간에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진행하는 행사는,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뮤지엄꾹',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입니다. 먼저 뮤지엄 꾹은 참여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를 찾는 보물찾기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 '스탬프 꾹'과 인스타그램 AR 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 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됩니다.

 

뮤궁뮤진'7일간 펼쳐지는 온라인 뮤지엄 여행으로, 테마별 해시태그(#)를 달고 정해진 시간에 SNS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관람객은 이를 통해 '온라인 뮤지엄 여행'을 즐기는 참여형 캠페인입니다.

 

또한 이번 박·미 주간 동안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를 통한 감성표현 & 내가 사랑하는 지구, 지구에 을 입히자(명화 따라잡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