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통영뉴스] 해금강테마박물관, 2021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사업 수행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87회 작성일 21-07-07 11:38

본문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 KB손해보험이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사업 수행 박물관에 선정됐고 22일 밝혔다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이번 선정으로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 사업은 상대적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박물관⋅미술관의 특별기획전시 관람료 전액 지원을 통해 문화 향유에 관심을 갖는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6월부터 10월까지 3개의 기획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전시 일정은 5~6월에 눈으로 보는 선거전 '선거와 홍보'展, 7~8월에 월남전 참전 56주년 기념 '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展, 9~10월에 제7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의 순서대로 진행된다.

 

전시 관람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의 열린 박물관 메뉴에서 11월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취약계층 단체 또는 문화소외계층이 포함된 단체를 대상으로 우선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경명자 관장은 "올해의 열린 박물관 사업 수행을 통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이 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이 기회를 통해 박물관의 특별기획 전시와 국제 전시를 관람하면서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와 미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