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새거제신문] 세계 아티스트 연합전 ‘Art of Remediation’ 개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 20-11-14 13:11

본문

icon_p.gif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제5회 세계 아티스트 연합전 개막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개막식은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귀빈과 국제아트페스티벌을 더욱 밝게 빛내준 전 세계 작가들을 초청하지 못한 아쉬움과 고마움을 담아 지난 1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됐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매년 국제아트페스티벌에 방문하는 해외 작가들과 한국 문화 예술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나 이번 개막식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각국의 작가들이 올 수 없게 됐다. 그래서 온라인 방식을 통해 외국인 작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비영리 민간단체인 한국문화예술교류연맹과 경남예술단 꿈앤꿈(단장 김도연)에 의해 1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10월의 마지막 밤 노래로 유명한 ‘잊혀진 계절’과 같은 가요부터 사랑의 힘을 노래하는 ‘Power of Love’와 같은 팝송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이 공연이 6회 국제전과 5회 연합전에 기여하였던 세계의 아티스트들에 치유와 위로의 시간으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Vision Art Media(전시감독 Micheal Lam), ICAF(국제문화예술연맹), 박재석미술관이 주최하는 ’제5회 세계아티스트 연합전-Art of Remediation’을 11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3, 4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류상현 학예사(055-632-0670)나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로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